동의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최은석 부산미래과학자상 우수상 > 학과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의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최은석 부산미래과학자상 우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작성일20-02-23 12:29 조회119회 댓글0건

본문

동의대 화학과 4학년 엄수연 씨가 지난 12월 5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광역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5회 부산미래과학자상 시상식’에서 대학생 이학부문 최우수상과 상금 70만원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Agrimonia Pilosa의 HT1080세포에서 MMPs활성 억제를 통한 암세포 침윤 억제효과’이다. 엄 씨는 “짚신나물(산학초) 추출액이 암세포 전이와 확산을 억제하는 효과를 연구를 통해서 확인했습니다. 지난 1년간 교내 실험실에서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져서 너무 기쁩니다. 수상을 계기로 동의대 대학원에 진학해서 관련 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동의대는 대학생 이학 부문에서 엄수연 씨의 최우수상과 더불어 응용화학전공 신동화, 이민정, 김유현 씨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대학생 공학 부문에서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최은석 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동의대는 지난해 진행된 제14회 부산미래과학자상의 대학생 이학 부문(화학과 정소미, 박혜정)과 공학 부문(신소재공학과 박진용, 김수호, 도현재, 강준혁, 김정희)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의대 화학과는 “세포생화학실험실(지도교수 : 김문무) 소속의 학생들이 지난 8년간 연속해서 부산미래과학자상의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51-890-1724   FAX. 051-890-2629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176번지(동의대학교) 정보공학관 9층

Copyright © 동의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 공학과 All rights reserved.

해당 홈페이지는 본 학과 소속 학생인 14학번 박재현 학생이 제작 하였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